학습전략은 이렇게! 산업안전기사 과목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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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졸업을 앞두고 가장 고민했던 것은 전공을 살릴까 말까였어요. 쉽게 결정하지 못했던 것은 전공을 살리기 위해서는 기사 시험 공부를 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고등학교 때 공부한 수능시험이 끝나고 책상 앞에 앉은 게 언제인지 기억이 안 날 정도였죠. 대학 중간 혹은 기말고사 시험은 벼락치기로 공부하는 경우가 많았고, 제대로 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사실상 안 했다고 보셔도 됩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졸업을 앞두고 진로를 어디로 정해야 할지 고민할 수밖에 없었을 것입니다.저의 선택은 산업안전공학 전공을 살리는 것이었습니다. 4년 동안 배운 게 아깝고 새로운 걸 다시 배우고 시작해야 하는 막막함이 시험 공부에 대한 부담보다 더 컸죠. 이렇게 진로를 결정한 뒤 본격적으로 산업안전기사의 시험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아무래도 수험생이라 시험 난이도가 제일 궁금했어요. 조사해 보면, 최근 5년간의 필기 시험 합격률은 평균 40%대였습니다. 가장 최근 시행한 2020년도는 58.3%였습니다. 실기시험도 40% 중반대에서 비슷한 수치를 보였습니다! 생각보다 시험 난이도가 어려운 느낌은 아니었어요. 하지만 방심은 하지 않습니다. 어디까지나 수치상의 정보였기 때문입니다. 이곳에서 시험일정을 확인했습니다. 제가 공부한 2021년도 산업안전기사 시험일정은 필기는 3월 7일, 5월 15일, 8월 14일 총 3회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실기시험은 4월 25일, 7월 10일, 10월 16일이었어요. 일년에 3번밖에 기회가 주어지지 않는 데다가 시험날짜와의 텀도 긴 편이라 한번에 합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공부하고 시험을 봐야겠다고 느꼈고 그래서 저는 4개월 후에 있을 정기 2회, 5월 15일 시험을 목표로 정했습니다. 목표일까지 정하고 나서 퍼즐이 하나하나 합쳐지는 느낌이 들어서 이 기세를 몰아 세부 사항까지 조율하면서 학습 플랜을 세웠습니다. 산업안전기사의 시험과목은 필기시험은 안전관리론, 인체공학 및 시스템안전공학, 기계위험방지기술, 전기위험방지...

LG생활건강&글로벌 화장품 기업

 LG생활건강을 화장품 제조판매회사로 보아야 할지는 매출액 비율을 확인해 보면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율로 보면?

-매출액, 영업이익 비중을 보면 삼성전자와 비슷한 구조로 보입니다.LG생활건강에는 3개의 사업부가 있는데 매출액과 이익의 비중을 보면 화장품사업의 실적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럼 LG생활건강의 매출과 이익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이유는?글로벌 기준으로 볼 때 LG생활건강이 영위하는 사업시장 규모가 크지 않기 때문에 수출 비중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최근 3년간 평균치이지만 화장품과 생활용품에서 해외 비중은 적지 않습니다.
최근 3년간 사업부별 시장점유율을 보면?

세계 화장품 시장의 규모를 보면?
2018년 기준으로 시장점유율을 보면?
- 2018년 기준 LG생활건강의 시장점유율은 1.7%입니다.화장품 산업 관련 보고서를 보면, 글로벌 기준으로 상위 10개 기업의 순위는 거의 변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글로벌 기업과 LG생활건강의 주가를 비교해 보면? (LG생활건강은 LG화학에서 2001년분)
LG화학에서 분사한 이후 주가를 비교해보면 LG생활건강의 주가수익률은 다른 회사들에 비해 월등히 높습니다.
누적 수익률로 보면 LG생활건강이 월등히 우수하지만 주가를 구간별로 나눠보면 다르게 판단할 수도 있습니다.
2006년 이후의 누적 수익률을 보면?

2010년 이후 누적 수익률을 보면?

2016년 이후 누적 수익률을 보면?

LG생활건강과 세계화 화장품 회사와의 큰 차이점은 배당성향과 ROE의 지속성입니다.LG생활건강의 ROE가 낮지는 않지만 과거에 비해 ROE가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습니다.ROE-PBR 차트를 보면 LG 생활 건강과 글로벌 기업과 차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업별 PER, PBR, ROE보기 루토?





글로벌 기업의 실적과 배당 성향을 보면?
L ' Oreal SA
Estee Lauder
P&G
LVMHLG 생활건강이 만약 ~이라면 투자대상으로 충분히 고려할 수 있지만 그 부분은 향후 실적을 보면서 확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한국 화장품 제조 판매 회사들의 수출 규모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이런 부분은 LG생활건강이 아니더라도 화장품 업종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한국화장품회사의 수출금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국 다음으로 큰 중국 시장의 수출 금액을 보면?
규모의 면에서 아모레퍼시픽도 검토 기업으로서 생각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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